도서관안내

책속에서 미래를 꿈꾸는
청송군립진보공공도서관

도서관안내

LIBRARY GUIDE
청송군립진보공공도서관과 함께
여러분의 꿈과 희망을 키워가시기 바랍니다.
Cheongsong Public Library
지역군민의 독서함양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청송군립진보공공도서관이 되겠습니다.

우리 청송군립진보공공도서관 직원은 투철한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 우리는 이용자가 요청하는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기 위하여 다양한 도서자료와 정보화시설을 확충해 나가겠습니다.
  • - 우리는 다양한 군민정보화 및 문화강좌를 운영하여 군민들이 평생교육의 장으로 이용하는 학습, 문화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 - 우리는 이용자 건의사항이나 불만사항을 신속히 시정하겠으며, 불친절과 부당한 업무처리로 불편을 초래한 경우 에는 정중한 사과와 최소한의 보상을 해 드리겠습니다.
  •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서비스 이행표준

1. 군민을 맞이하는 자세

직접 방문 하실 경우

  • - 사무실 배치도와 직원 좌석 배치도를 현관에 부착하여 3분이내에 군민이 원하는 곳을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 원하는 자료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자료검색 단말기상태 및 자료배가 상태를 1일 1회 이상 점검하여 불편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 - 중식시간에는 직원 1명씩 교대근무하여, 중단없이 자료이용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 장애인을 위한 휠체어를 현관에 항상 비치하여 원하는 곳까지 5분이내에 편안히 모시겠습니다.
  • - 중식시간에는 직원 1명씩 교대근무하여, 중단없이 자료이용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방문하지 않고 이용하실 경우

  • - 걸려온 전화는 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반갑습니다, 시립도서관 ○○○입니다." 라고 인사하고 질문에는 친절히 대답하겠습니다.
  • - 우리 도서관 자료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검색 및 열람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도서관 홈페이지 : http://jinbolib.cs.go.kr/

업무별 서비스 이행표준

1. 군민을 맞이하는 자세

친절하고 신속한 자료실 운영

  • - 도서 대출 시에는 3분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겠으며, "○○○님 ○○○외 ○권을 대출하셨습니다. 대출기간은 ○일까지 입니다."라고 안내하며 두 손으로 공손히 건네 드리겠습니다.
  • - 군민이 원하는 자료가 없을 경우에는 희망도서신청함, 또는 도서관홈페이지를 통하여 신청하여 주시면1주일 단위로 수합하여 다음 도서 구입시 우선 구입토록 하겠습니다.
  • - 일과 시간 후에 도서반납기로 도서를 반납하시면 익일 10시까지 반납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군민들에게 찾아가는 이동도서관 운영

  • - 우리는 이동도서관 운영시 지정된 장소와 시간에 격주로 운행하여 1인 5권까지 대출하여 드리겠 으며, 군민이 찾는 도서가 대출 중일 때에는 『예약서비스제』를 운영하여 다음 순회 시 반드시 전달하여 드리겠습니다.
  • - 군민의 뜻을 적극 반영하여 월1회 순회지역을 조정, 자료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공익정보를 제공하는 『군민정보광장』운영

  • - 우리는 군민정보광장을 운영하여 각종 공익정보 50종 이상을 항상 비치,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한곳에서 얻을 수 있도록 하고 멀티실을 이용한 학회지, 간행물등 국내주요 원문정보를 근무시 간중 실시간으로 제공 하겠으며, 국립중앙도서관 및 국회도서관과 학술 정보교류협약을 체결, 각종 정보를신속하게 제공하겠습니다.

군민참여와 의견제시 코너

군립도서관

  • - 주 소 : 경북 청송군 진보면 진보로 183-15 청송군립진보공공도서관 (우 337405)
  • - 전 화 : 대 표 전 화 054-870-6595, 팩스 : 054-872-6591
    [관리담당] 054-870-6591~6596 / [사서담당] 054-870-6591~6596
  • - 이용자 건의함 운영
  • - 인터넷 홈페이지 주소 : http://jinbolib.cs.go.kr/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 이용자에게 약속한『서비스 이행표준』이 약속대로 잘 이행되고 있는가에 대한 이용자 설문조사 를 우리 도서관 홈페이지 및 서면으로 연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 우리는 다양한 군민정보화 및 문화강좌를 운영하여 군민들이 평생교육의 장으로 이용하는 학습, 문화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 - 이용자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는 2개월 이내에 우리 도서관에서 발행하는 "도서관소식지"나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공표하겠습니다.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시설운영담당
  • 담당자 : 박소연
  • 연락처 : 054-870-6595